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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소속사들의 현지 전략 분석(SWOT 분석을 중심으로) 2.한류의 개선점 및 방향 (범소속사 차원의 브랜드화) 본문 한류의 현황 2009년을 기준으로 K-POP의 인기가 고공행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외에서는 K-POP에 대한 책자까지 나오고 있다. 강점(Strength) 대내적 전략 - 소속사의 교육 시스템적 전략 - 소속사의 아이돌 그룹 대거 양성 대외적 전략 - 수출-합작-합자 - 브랜드 공연 대외적 전략 1. 수출-합작-합자 1단계 : 단순 수출 개념인 '수출' 2단계 : 현지 아이들을 멤버로 영입하는 '합작' 3단계 : 현지에서 직접 아티스트를 기획하는 '합자' ① 친밀한 문화적 코드를 만들기 위함 ② 현지의 한류 거부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키워드 국제경영, 발전방향, KPOP, 한류, 국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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