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일 토요일

국제경영 K-POP의 한류 전략 및 발전방향

국제경영 K-POP의 한류 전략 및 발전방향
[국제경영] K-POP의 한류 전략 및 발전방향.pptx


목차
1.소속사들의 현지 전략 분석(SWOT 분석을 중심으로)
2.한류의 개선점 및 방향 (범소속사 차원의 브랜드화)


본문
한류의 현황
2009년을 기준으로 K-POP의 인기가 고공행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외에서는 K-POP에 대한 책자까지 나오고 있다.

강점(Strength)

대내적 전략
- 소속사의 교육 시스템적 전략
- 소속사의 아이돌 그룹 대거 양성

대외적 전략
- 수출-합작-합자
- 브랜드 공연
대외적 전략
1. 수출-합작-합자
1단계 : 단순 수출 개념인 '수출'
2단계 : 현지 아이들을 멤버로 영입하는 '합작'
3단계 : 현지에서 직접 아티스트를 기획하는 '합자'

   ① 친밀한 문화적 코드를 만들기 위함
   ② 현지의 한류 거부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키워드
국제경영, 발전방향, KPOP, 한류, 국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