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생애
피아제는 1896년 스위스에서 태어났다. 그는 그의 천재적인 과학자로서의 소질로 새에 관한 논문을 써 학술지에 게재하였다. 15세 때 스위스의 유명한 동물학습지에 ‘연체동물에 관한 연구’를 발표하여 외국의 여러 학자들로부터 초청을 받기도 하였다. 21세 때 부터 자연과학 분야에서 아동심리에 관한 연구로 일생을 보내게 되었다. 아동용 지능검사를 만들면서 그는 아동의 틀린 답에 주목하여 아동의 사고가 나름대로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른에 비해 우둔한 것이 아니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사고한다고 생각하였다. 이후 아동의 독자적인 생각을 알기 위해 개방적인 면담을 고안하였고, 아동의 관한 성인의 선입견을 버리고 수학적 과학적 개념들에 대한 아동의 이해에 초점을 두어 연구하였다. 특히 자기의 세 아이를 직접 관찰함으로서 실증적으로 아동을 이해하고자 노력하였다.
본문내용 스위스의 유명한 동물학습지에 ‘연체동물에 관한 연구’를 발표하여 외국의 여러 학자들로부터 초청을 받기도 하였다. 21세 때 부터 자연과학 분야에서 아동심리에 관한 연구로 일생을 보내게 되었다. 아동용 지능검사를 만들면서 그는 아동의 틀린 답에 주목하여 아동의 사고가 나름대로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른에 비해 우둔한 것이 아니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사고한다고 생각하였다. 이후 아동의 독자적인 생각을 알기 위해 개방적인 면담을 고안하였고, 아동의 관한 성인의 선입견을 버리고 수학적 과학적 개념들에 대한 아동의 이해에 초점을 두어 연구하였다. 특히 자기의 세 아이를 직접 관찰함으로서 실증적으로 아동을 이해하고자 노력하였다. 인지발달 기제 피아제는 기능을 지능적인 면과 구조적인 면을 나누어 설명한다. 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좋은 레포트 입니다. 좋은 레포트가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