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9일 월요일

아동상담 아동 상담에 대한 학자들의 관점을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아동상담 아동 상담에 대한 학자들의 관점을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아동상담] 아동 상담에 대한 학자들의 관점을 요약하여 기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 상담이란

2. 아동 상담에 대한 학자들의 관점
1) 아동상담에 대한 프로이드(Freud)의 과점
2) 아동상담에 대한 로저스(Rogers)의 과점
3) 아동상담에 대한 아들러(Adler)의 과점
4) 아동상담에 대한 엘리스(Elliss)의 과점
5) 아동상담에 대한 엑슬린(Axline)의 과점
6) 아동상담에 대한 오코너(O connor)의 과점
7) 아동상담에 대한 개리 랜드리스(Gary Landreth)의 과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아동들이 겪는 고민과 갈등의 유형도 사회가 다변화하는 만큼 더 복잡하고 심각해지고 때문에 상담에의 요청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학교마다 상담실을 설치하고 상담교사를 두고 문제를 가진 아동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아동들의 상담에 대한 인식과 상담실에 대한 선입견으로 상담실은 본래의 모습을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아동들이 마음 놓고 의논하는 곳으로 상담실의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상담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 상담에 대한 학자들의 관점을 요약하여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형득(1982). 상담이론. 교육과학사
김계현(2000). 상담심리학 연구. 학지사.
정미정 외(2006). 우리나라 아동상담사업의 현황과 개선방안. 한국생활학회지.

하고 싶은 말
아동상담 아동 상담에 대한 학자들의 관점을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키워드
아동상담, 상담, 아동, 학자, 학자 관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