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본문 <사전활동> 유아들이 식물에게 자신의 이름을 붙여주고 꽃을 가꾸고 키운다. <본 활 동> 1.도입 * 꽃을 탐색하고 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꽃화분을 제시해준다.) -꽃의 이름은 무엇이니? -꽃은 무슨 색을 나타내고 있니? -꽃이 어떻게 생겼니? -꽃 모양이 어떻게 생겼니? -꽃이 어떻게 자랄까? * 꽃의 성장과정을 동영상을 통해 알아보고 이야기를 나눈다. -동영상에서 무엇을 보았니? -꽃은 어떤 순서로 자랐니? -새싹 → 꽃 봉우리 → 꽃이 되었구나. -꽃이 피기전의 모습과 피어난 후의 꽃은 어떤 모습이었니? 어떻게 달랐니? 2.전개 *꽃을 관찰하여 표현해 본다. -꽃이 피어나기 전 새싹은 어떤 모습일까? -새싹은 땅속에서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어떤 모습으로 있을지 누가 몸으로 표현해 볼까? 참고문헌 (http://play.naver.com/5/2006082203590636938)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동작교육, 교육, 방법론, 아교수, 영유아교수방법론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