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30일 수요일

영유아교수방법론 동작교육꽃이 되어 봐요

영유아교수방법론 동작교육꽃이 되어 봐요
[영유아교수방법론] 동작교육[꽃이 되어 봐요].hwp


목차


본문

<사전활동>
유아들이 식물에게 자신의 이름을 붙여주고 꽃을 가꾸고 키운다.

<본 활 동>
1.도입
* 꽃을 탐색하고 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꽃화분을 제시해준다.)
-꽃의 이름은 무엇이니?
-꽃은 무슨 색을 나타내고 있니?
-꽃이 어떻게 생겼니?
-꽃 모양이 어떻게 생겼니?
-꽃이 어떻게 자랄까?

* 꽃의 성장과정을 동영상을 통해 알아보고 이야기를 나눈다.
-동영상에서 무엇을 보았니?
-꽃은 어떤 순서로 자랐니?
-새싹 → 꽃 봉우리 → 꽃이 되었구나.
-꽃이 피기전의 모습과 피어난 후의 꽃은 어떤 모습이었니?
 어떻게 달랐니?

2.전개
*꽃을 관찰하여 표현해 본다.
-꽃이 피어나기 전 새싹은 어떤 모습일까?
-새싹은 땅속에서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어떤 모습으로 있을지 누가 몸으로 표현해 볼까?


참고문헌
(http://play.naver.com/5/2006082203590636938)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동작교육, 교육, 방법론, 아교수, 영유아교수방법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