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본문 소비자행동은 어떤 제품을 구매할 때 나타나는 행동이다. 의사결정자가 어떤 시점에서 제공물의 소비와 관련하여 내리는 의사결정들의 집합으로 정의될 수 있다. 나의 일상에서의 소비활동을 통하여 소비자행동론에 나오는 여러 가지 이론들을 적용하여 보았다. 우리가 일상에서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들이 소비자행동론에 나오는 이론들과 비교하였고 분석하였다. 사례 1. 친구가 처음으로 G마켓라는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평소 친구를 따라서 옷을 입고, 쇼핑장소도 바꾸는 편이었기에 d&shop, 11번가 등에서 옷을 구매했었던 나도 친구를 따라 G마켓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d&shop에서 구매한 제품들은 저가격의 제품들이 많아 장점이긴 했으나, 대부분 오래가질 못했다. 11번가의 경우, 친구가 코트를 하나 구매했을 때 배송이 잘못되었던 적이 있었는데 이것이 이 친구만의 문제가 아니라 다른 이용객들 또한 이 외의 배송오류나 품질상의 불만들을 게시판을 통해 털어놨었기에 믿음이 가질 않아 다시 이용하지 않게 되었다. 그 이후로 선택한 G마켓은 구매한 제품들의 빠른 배송과 품질이 좋아서 신뢰를 하게 되었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사례, 소비자행동, 소비자, 중심 |
2016년 11월 28일 월요일
소비자행동 - 사례 중심으로
소비자행동 - 사례 중심으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