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목 차 Ⅰ. 연간 지도 계획 Ⅱ. 학습지도의 실제 1. 교재 및 단원명 2. 지도 단원 1) 단원 설정 취지 2) 단원 학습 목표 3) 의사 소통기능 3. 차시별 학습 계획 4. 본시-학습 지도 본문 Ⅱ.교재 및 지도 단원 1.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 고등학교 日本語Ⅱ 2) 출판사 : (주)진명출판사 2.지도단원: 2과 何になりたいですか 1) 단원 설정 취지 일본어 공부는 정확하게 발음하고 올바르게 문법을 적용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최대한으로 알아듣고자 노력하고 스스로 소리를 내어 말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적극성이 필요하다. 본 단원에서는 열거와 설명 및 희망과 계획의 표현 등을 배워 실제로 일본어를 사용해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2) 단원 학습 목표 (1)듣기: 희망이나 열거에 관한 표현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2)말하기: 희망에 관한 표현 등을 말할 수 있다. (3)읽기: 일본인 친구가 가족을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4)쓰기: 자신의 가족을 소개하는 편지를 쓸 수 있다. (5) 일본 연구: 일본의 정치와 경제에 대해 알고 이해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지도안, 일본어,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교육학 |
2016년 11월 28일 월요일
일본어 교육학 학습지도안, 수업지도안 - 일본어 학습 지도안
일본어 교육학 학습지도안, 수업지도안 - 일본어 학습 지도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