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Ⅰ. 서론 2 1.1 스트레스 해소방이란? 2 1.2 포지셔닝을 위한 창업의 시작 2 1.3 주 고객 층 선정 2 Ⅱ. 본론 (실패 사례 분석) 2 2.1 실패 요인 분석 및 진단 3 2.1-1 사전 시장 조사 미흡 3 2.1-2 외국 유망 업종 보증수표 아니다! 3 2.2 실패한 창업들의 공통점 3 2.2-1 불성실 또는 부정직 ( Dishonesty ) 3 2.2-2 피해망상 ( Paranoia ) 3 2.2-3 낮은 대인안목 ( Poor People Judgement ) 3 2.2-4 성마름: 성급함 ( Impatience ) 4 2.2-5 사업지식의 결여 ( Lack of Business Knowhow ) 4 2.2-6 관리체계의 결여 ( Lack of Control System ) 4 Ⅲ.결론 4 3.1 선정동기 및 결론 4 Ⅳ. 참고문헌 5 본문 Ⅰ. 서론 1.1 스트레스 해소방이란? 『 mk 머니 창업 유망아이템 61개 소개 』 (전략) ◇ 스트레스 해소방=기존 오락실을 DDR나 펌프시설 외에 스트레스 해 소방과 접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국에 있는 폐 자동차를 파괴하는 사업장을 예로 들 수 있다. 주 고객은 중고생, 재수생, 대학생과 직장인이다. 실내 오락실이나 실외 야구연습장을 하고 있는 사업자들의 경우 여유공간을 추가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새로운 아이템을 설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후략) - 2002-08-18 매일경제 한 때 스트레스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방이 성행 한 적이 있다. 점포에 여러 가지 장치를 해 두고 마음껏 스트레스를 풀도록 도와주는 곳이라고 한다. 오락실이나 길거리에서는 샌드백에 동전을 넣고 세게 침으로써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놀이 시설을 흔히 볼 수 있다. 스트레스 해소 방은 이와 비슷한 개념이다. 인간이 심한 스트레스 상태에 놓이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자연발생적으로 파괴 본능이 일어난다는 점에서 착안, 어떤 물건이라도 파괴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이를 부수거나 터뜨리면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해주는 아이템을 사업화 한 것이다. 1.2 포지셔닝을 위한 창업의 시작 이벤트회사에 8 년간 근무해온 최 모씨(37)는 98년 봄 서울의 유명 대학가에서 스트레스 해소 방 사업을 시작했다. 초 자본금도 적당하다 싶어 이 사업을 시작하였다. 일단 외국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어 이 사업이라면 신선한 이미지의 업종이라 생각한 최 모씨는 우리 생활과 뗄 수 가 없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방이라는 목표 포지션을 결정했다. 참고문헌 <웹 사이트> - 매일경제 『 mk 머니 창업 유망아이템 61개 소개 』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0&oid=009&aid=0000236184 - 네이버 뉴스 서정헌의 사례로 본 창업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0&aid=0000085580 - 네이버 블로그 실패한 사업가의 특성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hc3361&logNo=110100501437&redirect=Dlog&widgetTyp eCall=true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사례, 실패, 창업, 경영학원론, 해소방 |
2016년 12월 29일 목요일
경영학원론 창업 실패 사례 분석 - ‘스트레스 해소방’ 의 사례
경영학원론 창업 실패 사례 분석 - '스트레스 해소방' 의 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