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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명품에 꽂힌 대한민국 1-1. 명품 빅 3 글로벌 및 한국시장 매출 현황 1-2.우리나라 명품소비 실태 1-3.명품관련 신조어의 탄생 2.명품에 꽂힌 이유 2-1 '명품'이라는 표현 자체의 문제 2-2 명품소비를 부추기는 언론과 방송 2-3 한국사회의 특징 3. 명품에 대한 불합리한 인식 3-1 파노플리 효과 3-2 베블렌 효과 3-3 짝퉁 명품시장의 성행 4. 명품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본문 1. 명품에 꽂힌 대한민국 1-1. 명품 빅 3 글로벌 및 한국시장 매출 현황 → 글로벌시장과 한국시장 모두 4년 동안 성장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공통점이 있지만 한국시장의 성장 폭이 글로벌 시장에 비해 굉장히 크다는 것이 주목해야 할 특징. 1-2.우리나라 명품소비 실태 → 올해는 반값등록금문제, 계속되는 고물가로 살기 힘들다 외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명품시장만큼은 이러한 우리들의 상황과 상반되게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비판적인 시각을 가질 필요성이 있음. 키워드 명품소비, 한국사회, 사회, 소비,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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