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30일 목요일

모바일마케팅 모바일 마케팅의 개념과 현황, 특징

모바일마케팅 모바일 마케팅의 개념과 현황, 특징
[모바일마케팅] 모바일 마케팅의 개념과 현황, 특징.hwp


목차
모바일 마케팅

Ⅰ. 모바일 마케팅 개념과 현황

Ⅱ. 모바일 마케팅의 특징

1. 원투원 마케팅
2. 타이밍 기반 마케팅
3. 위치기반 마케팅
4. 폰 마케팅
5, 휴대성 마케팅

Ⅲ. 모바일 마케팅의 반대급부


본문
모바일 마케팅

I. 모바일 마케팅 개념과 현황

2001년 이후 IT업계의 화두는 단연 움직이는 인터넷 서비스, 즉 무선인터넷이다. 무선 인터넷이란 사용자사 이동 중 무선망(wireless network)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과 기술을 말한다. 무선인터넷을 문자 그대로 보면 가입자가 유선(fixed line)이 아닌 무선을 통해 데이터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여기서 무선이라는 개념은 이동(mobile)할 수 있다 는 뜻과 선이 없이(wireless) 통신한다. 라는 2가지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이다. 예를 들어 가정에서 사용하는 무선전화기나 휴대폰 모두 가입자의 단말(handset)이 무선(wireless)으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 무선기기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무선인터넷은 무선(wireless)의 개념보다는 이동(mobile)형 인터넷 서비스라고 정의된다.
- 세계 무선인터넷 가입자 규모 예측 -


호출기로부터 시작하여 핸드폰(celluar phone), 개인 휴대용 통신(PCS)를 거쳐 조만간 상용화될 IMT2000 기반의 이동 통신까지 최근 몇 년 사이에 이동통신 환경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이동통신 사업자와 솔루션 개발업체, 컨텐트 업체들은 지금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키워드
마케팅, 모바일, 모바일마케팅, 특징, 개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