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환경 구성 시 고려해야 할 사항 2. 언어영역 환경구성 시 고려 사항 3. 언어영역 환경 구성 시 배치되어야 할 교재와 교구 1) 말하기 자료 2) 듣기 기구 3) 읽기자료 4) 쓰기자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보육환경의 개념에서 보육실의 구성과 같은 물리적 환경뿐만 아니라 대인 간 상호작용이나 보육환경의 분위기와 같은 심리적 환경도 고려해야 한다. 유아 발달에 적합한 환경은 유아의 긍정적인 발달을 이끌며, 유아가 상호작용에 활발히 참여하고 탐구하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공간이나 교구들이 잘 배열되어 있으면 영유아들이 쉽게 이용 가능하며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자신감 있게 능숙하게 다룸으로써 자립심도 발달시킬 수 있게 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언어영역에서의 환경 구성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배치되어야 할 교재, 교구들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정정란, 강복화, 강인숙 외 1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5 박찬옥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5 조복희, 김현지, 양연숙 외 2명 저,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15 오은순 저, 보육학개론, 양서원, 2015 하고 싶은 말 보육환경 구성 시 고려사항을 살펴본 후 언어영역에서의 환경 구성에서의 고려사항을 정리하고 배치되어야 할 교재 교구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보았다. 키워드 보육환경, 언어영역, 교구, 교재, 보육교사 |
2016년 6월 29일 수요일
유아를 위한 실내 환경 중 언어영역의 환경구성 시 고려사항 및 실질적으로 배치되어야 할 교재 교구의 예를 제시하시오
유아를 위한 실내 환경 중 언어영역의 환경구성 시 고려사항 및 실질적으로 배치되어야 할 교재 교구의 예를 제시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