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 국제마케팅 및 소비자전략 1) 표준화 전략 2) 현지화 전략 3) 현지화와 표준화 믹스전략 4) 유동적 표준화 전략 2. 문화적 차이와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 2) 촉진전략 3) 유통전략 4) 가격전략 본문 1. 국제마케팅 및 소비자전략 * 표준화 전략? 국가와 문화의 영역을 초월한 전략 국가간의 취향이나 가치가 서로 유사해진다고 봄 세계적인 소구 ? 미를 추구하는 욕구, 고통으로부터의 해방, 건강한 육신, 엄마와 자식간의 사랑 예) 코카콜라, 리바이스 청바지, 폴라로이드사, GNC, Parker사의 실패 * 지역적 차별화 전략? 지역별 차이를 고려한 전략 아무리 보편적이라 하더라도 지역의 관습이나 언어에 맞춘 변형 필요 예) 코카콜라의 성공 * 혼합전략? 표준화 전략과 지역적 차별화 전략을 적절히 사용 어떤 요소를 어느 정도 표준화 할 것인지를 고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국제마케팅 전략으로 표준화 전략, 현지화 전략, 현지화와 표준화 믹스전략, 유동적 표준화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문화적 차이와 마케팅전략으로 4P전략에 대한 관련 사례를 간략하게 제시한 자료임 키워드 표준화 전략, 지역적 차별화 전략, 현지화 전략, 유동적 표준화 전략, 제품전략의 유동적 표준화 |
2016년 6월 27일 월요일
문화적 차이와 마케팅 전략
문화적 차이와 마케팅 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