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목차 1. JTBC -기업 소개 -역사와 발전 -중앙 미디어 그룹 2. 시장 환경 - 경제적/ 산업적 요소 - 기술적 요소 본문 1. 기업의역사와발전 1) 종합편성채널'JTBC' JTBC(주식회사제이티비씨)는유료플랫폼으로방송하는대한민국의종합편성채널사업자이자, 종합편성채널이다. 2011년3월21일에창립하여2011년12월1일에개국하였다. 중앙일보에서출자하여설립한회사로, 중앙미디어네트워크㈜가대주주로있다. 회장은중앙미디어네트워크의홍석현이맡고있으며, 대표이사는김수길이다.JTBC는과거언론통폐합정책으로한국방송공사에합병되었던TBC의후신이라고주장하고있다. 이러한이유로11월30일에폐국된TBC를기념해12월1일에개국했다. 최근의경영상황은대내외적으로여러변수들이많다. 국내로는다수의경쟁사와치열한경쟁을해야하는국면이며, 방송사의핵심수익원인국내광고시장이기본적으로GDP(국내총생산)와정의상관관계를갖고있으며, 특히내수산업의성장과밀접한관계를가지고있어低성장체제가당분간지속될것으로전망이다. 또한, 대외적으로는유로존재정위기, 글로벌경제위기가능성이상존하고있는등의이유로어려운상황에처해있다. 그러나방송산업은콘텐트를기반으로하는문화사업으로서국내에서생산및가공된콘텐트는국내판매, 해외수출등을통해새로운부가가치를창출할수있다는매력이있다. 특히, 인터넷, 모바일등다양한신규플랫폼에대해서도별다른再가공비용없이활용할수있어One-source, Multi-Use를통한다양한부가가치를창출할수있다. 키워드 경쟁전략, 경쟁 |
2016년 7월 29일 금요일
JTBC 경쟁전략
JTBC 경쟁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