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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 및 시장 분석 2.마케팅 현황 분석 3.대안 제시 4.결론 본문 II. 시장 분석 세계 에너지음료 시장 규모는 약 15조원으로써 탄산음료 시장의 3% 최근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으며 매년 10%대의 성장률을 기록 레드불(시장점유율 42%), 몬스터(14%), 락스타(11%) 세계 3대 브랜드가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 국내 에너지 음료시장 2011년 약 300억 원 → 2012년 약 1000억 올해도 10% 증가 예상 세계 3대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이 저조 국내 브랜드의 강세 에너지음료 시장 변화 웰빙 열풍 고당분, 고카페인 음료 경계 ⇒ 에너지음료 매출 신장률 감소 . . ① 동서식품 - 아웃소싱하여 국내에 유통 채널 확보, - 국내의 식품 규제에 따라 카페인 함량 조절 ② CU(前 보광 훼미리마트) - F1 코리아 그랑프리의 레드불팀의 공식파트너, 레드불 전용 냉장고 설치 ③ 국내 PC방 - 한콘협은 레드불의 PC방 회원사 공동구매 특별 이벤트 실시 ④ 온라인채널 ① PR - 노이즈 마케팅과 트레즈 마케팅 ② 판촉 ⒜오프라인 마케팅 - 이벤트 마케팅 : 나이트클럽, 2012년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 바이럴 마케팅 : 나이트클럽 DJ의 추천, 레드불의 빈 깡통을 채운 쓰레기통 - 스포츠 마케팅 : 익스트림 스포츠 후원 - 레드불 윙스팀 (b) 온라인 마케팅 - 매체 판촉 활동에 소극적(SNS) - 한국 정서와 맞지 않는 마케팅 (TV 광고, 인터넷 홈페이지) 키워드 국내시장전략, 국내 |
2016년 7월 29일 금요일
Red Bull의 국내시장전략
Red Bull의 국내시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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