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9일 금요일

Red Bull의 국내시장전략

Red Bull의 국내시장전략
Red Bull의 국내시장전략.pptx


목차
1.제품 및 시장 분석

2.마케팅 현황 분석

3.대안 제시

4.결론


본문
II. 시장 분석

세계 에너지음료 시장
규모는 약 15조원으로써 탄산음료 시장의 3%
최근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으며 매년 10%대의 성장률을 기록
레드불(시장점유율 42%), 몬스터(14%), 락스타(11%)
세계 3대 브랜드가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

국내 에너지 음료시장
2011년 약 300억 원 → 2012년 약 1000억
올해도 10% 증가 예상
세계 3대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이 저조
국내 브랜드의 강세

에너지음료 시장 변화

웰빙 열풍
고당분, 고카페인 음료 경계
⇒ 에너지음료 매출 신장률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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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동서식품
- 아웃소싱하여 국내에 유통 채널 확보,
- 국내의 식품 규제에 따라 카페인 함량 조절
② CU(前 보광 훼미리마트)
- F1 코리아 그랑프리의 레드불팀의 공식파트너, 레드불 전용 냉장고 설치
③ 국내 PC방
- 한콘협은 레드불의 PC방 회원사 공동구매 특별 이벤트 실시
④ 온라인채널

① PR - 노이즈 마케팅과 트레즈 마케팅
② 판촉
⒜오프라인 마케팅
- 이벤트 마케팅 : 나이트클럽, 2012년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 바이럴 마케팅 : 나이트클럽 DJ의 추천, 레드불의 빈 깡통을 채운 쓰레기통
- 스포츠 마케팅 : 익스트림 스포츠 후원
- 레드불 윙스팀

(b) 온라인 마케팅
- 매체 판촉 활동에 소극적(SNS)
- 한국 정서와 맞지 않는 마케팅 (TV 광고, 인터넷 홈페이지)


키워드
국내시장전략,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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