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2세에게 보이는 문제행동 2.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만2세는 걸음마기에 해당하는 시기로 이 시기의 주요 발달적 특성은 걷기를 기초로 한 새로운 세계의 경험에 의한 신체발달이라 할 수 있다. 이 단계가 되면 다소 불안정하고 위태롭던 아동의 걸음걸이는 점점 더 안정되고 지속적이며 활발한 걸음걸이로 바뀌게 된다. 또한 계단 오르기 달리기 물건 짚고 올라가기 등 다양한 움직임을 실험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아동은 안전사고를 당할 위험이 있다. 즉 이들은 이동 능력이 향상된 반면 위험을 판단하는 경험이 부족하여 자신을 책임질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 것이다. . . Ⅱ 본론 1. 만2세에게 보이는 문제행동 첫째, 신체적 발달특성과 관련하여 활동은 활발하지만 이 시기에 특히 편식이 문제될 수 있다. 아기는 성인의 3배 정도 더 많은 수치인 대략 1만 개의 미뢰를 갖고 태어난다. 미뢰가 많아 맛을 더욱 강렬히 느끼게 되는데 미뢰 수가 줄어드는 8세 이전의 영 참고문헌 - 조경자외, "유아건강교육", 학지사, 1998 - 김연진외, "유아건강교육", 동문사, 2009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추정훈, "유아사회과교육", 창목출판사, 2011 - 김정미, "보육시설 영아반 실내 외 환경실태와 교사 인식에 관한 연구", 한남대, 2002 - 보건복지부, "영유아 문제행동지도 프로그램 개발", 육아정책연구소, 2013 하고 싶은 말 만2세에게 보이는 문제행동과 해결방법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만2세, 문제행동, 만2세 문제행동, 문제행동지도 |
2016년 9월 30일 금요일
만2세에게 보이는 문제행동과 해결방법
만2세에게 보이는 문제행동과 해결방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