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1일 수요일

경영학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

경영학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
[경영학]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docx


목차

1. 아모레 퍼시픽 기업 소개
2. 사례 요약
2-1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과 위기
국내에서의 성장 요인
구조조정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확보
해외 진출의 동기
2-2 세계 화장품 산업
시장구성
산업의 특성
세계적 기업 현황
2-3 해외진출
프랑스 시장
중국 시장
미국 시장
3. 문제 풀이


본문
1. 아모레 퍼시픽 기업 소개
아모레 퍼시픽은?

2006년 6월 1일 (주)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하였다. 같은 해 6월 29일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8월에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브랜드로 일본에 진출하고 9월에는 매스뷰티 사업부문과 건강 사업부문을 통합하여 MB&S(MassBeauty & Sulloc) 사업부문을 출범시켰다. 2007년 8월 라네즈 브랜드가 러시아에 진출(롯데백화점 모스크바점)하고 12월에 한율 브랜드를 출시하였다. 2008년 4월 프리미엄 한방 헤어케어 브랜드 려(呂) 를 출시하고 9월에 뷰티샵 아리따움 을 개점하였으며, 2010년 1월 이니스프리 사업부를 독립하여 (주)이니스프리를 설립하고 9월에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세계지수(DJSI World)에 편입되었다.
주요 사업은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 등의 제조, 가공 및 판매이다. 화장품 브랜드로는 라네즈 마몽드 아이오페 한율 헤라 설화수 등을, 생활용품 브랜드로는 미쟝센 려 해피바스 댄트롤 메디안 등을, 건강 관련 브랜드로는 설록 비비프로그램 케토톱 등을 출시하고 있다.



키워드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 경영학,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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