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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모레 퍼시픽 기업 소개 2. 사례 요약 2-1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과 위기 국내에서의 성장 요인 구조조정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확보 해외 진출의 동기 2-2 세계 화장품 산업 시장구성 산업의 특성 세계적 기업 현황 2-3 해외진출 프랑스 시장 중국 시장 미국 시장 3. 문제 풀이 본문 1. 아모레 퍼시픽 기업 소개 아모레 퍼시픽은? 2006년 6월 1일 (주)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하였다. 같은 해 6월 29일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8월에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브랜드로 일본에 진출하고 9월에는 매스뷰티 사업부문과 건강 사업부문을 통합하여 MB&S(MassBeauty & Sulloc) 사업부문을 출범시켰다. 2007년 8월 라네즈 브랜드가 러시아에 진출(롯데백화점 모스크바점)하고 12월에 한율 브랜드를 출시하였다. 2008년 4월 프리미엄 한방 헤어케어 브랜드 려(呂) 를 출시하고 9월에 뷰티샵 아리따움 을 개점하였으며, 2010년 1월 이니스프리 사업부를 독립하여 (주)이니스프리를 설립하고 9월에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세계지수(DJSI World)에 편입되었다. 주요 사업은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 등의 제조, 가공 및 판매이다. 화장품 브랜드로는 라네즈 마몽드 아이오페 한율 헤라 설화수 등을, 생활용품 브랜드로는 미쟝센 려 해피바스 댄트롤 메디안 등을, 건강 관련 브랜드로는 설록 비비프로그램 케토톱 등을 출시하고 있다. 키워드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 경영학, 경영 |
2017년 5월 31일 수요일
경영학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
경영학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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