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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동제약 소개 사업성과 환경변화 SWOT 사업계획 예상매출 본문 약국외판매; 현재 논쟁 중에 있지만, 향후 10년 안에 편의점 등에서도 일반의약품 판매 가능-> 일반의약품 아닌 전문의약품 생산에 힘써야 함. FTA: 국내기업들은 미국의 제약기업에 비해 기술력 아주 부족함. 10년의 유예기간이 있기는 하지만 상황을 크게 변화시킬 순 없을 것으로 보임. FTA -미국 과자의 한국 유입이 한국 제과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은 선례있음. 세계적 기업들의 상품에 현재의 국내 상품이 밀릴 가능성은 크지 않음 -미국 시장; 특히 건강에 무척 관심이 많은 미국인의 특징에 맞는 새롭고 효과적인 동양적 기능성 음료 노려야함. BUT제품소개비용이 많이 듦. 유행성: 음료에도 유행이 있어서 매년, 매분기 마다 유행상품이 바뀌어왔음. 따라서 계속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제품을 만들어야함. 원인 1. 웰빙트렌드(탄산음료시장의 축소만 보아도 얼마나 이 열풍이 거센지 알 수 있음.) 비타오백이 가벼운 기능성음료시장을 개척한 제품이라고도 말할 수 있음. (마시는 비타민 강조.) 원인 2. 늘어난 수요에 따라 다양하게 소비자를 만족시켜주는 음료제품들이 나왔기 때문. 광동옥수수수염차의 경우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준다는 새로운 특징을 내세운 기업선도형 제품. 키워드 마케팅, 광동제약, 광동, 제약, 경영학 |
2017년 9월 14일 목요일
경영학 광동제약 마케팅 전략
경영학 광동제약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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