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30일 일요일

글로벌전략 전략적제휴 -(주)영원무역&노스페이스, LG패션&라푸마

글로벌전략 전략적제휴 -(주)영원무역&노스페이스, LG패션&라푸마
[글로벌전략] 전략적제휴 -(주)영원무역&노스페이스, LG패션&라푸마.hwp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1) 영원무역 - 노스페이스(제휴기업)


(2) LG패션 - 라푸마(제휴기업)


Ⅱ. 본론

1. 제휴 사례


(1) 영원무역과 노스페이스 제휴 내용


(2) LG패션과 라푸마 제휴 내용


2. 제휴 성과


3. 영원무역과 LG패션의 비교 분석


(1) 주가 비교


(2) 매출액 비교


(3) 매장 수 비교



Ⅲ. 결론
`
1. 문제점


2. 해결방안


3. 향 후 전망





본문
Ⅰ. 서론

1. 기업선정 동기


2001년 5천억 원대이던 국내 아웃도어 시장은 2008년에는 1조 8천억 원대를 넘어섰으며 2009년에는 8년 만에 약 4배 성장한 2조원을 돌파했다. 또한 주목할 만한 것은 아웃도어의 점진적인 성장세 속에서 참여업체간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및 신규업체간 경쟁이 시간이 지나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으며 시장세분화 심화, 신규 브랜드의 확대, 새로운 유통망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수단이 등장하는 등 시장성숙기를 맞아 여러 가지 특징들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본격 성장한 시기는 벤처기업의 붐과 이에 따른 복장문화의 급격한 변화가 있었던 1998년으로 그 해 11월 금강산 관광의 시작과 더불어 K2 등산화가 큰 인기를 끌었으며, 코오롱스포츠, 에델바이스, 에코르바 등 내셔널 브랜드 3사가 시장을 주도하는 가운데 노스페이스, 컬럼비아스포츠웨어 등도 처음 백화점에 입점하였다. 이러한 아웃도어 추세에 맞춰 코오롱스포츠에서는 전국구의 안정적인 유통망과 효율적인 물류 및 매장관리 시스템을 강점으로 브랜드를 내세운 대외적인 활동을 통해 이미지를 확충하고 내셔널 브랜드 중 최고의 전통성을 바탕으로 한 품질 노하우를 가지고 끊임없는 제품 개발과 안정적인 영업력으로 아웃도어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뛰어난 제품력과 기술로 국내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산악인 후원 및 각종 대회 개최 등 마케팅 파워를 가지고 4년째 1위를 차지하면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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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브랜드, 노스페이스, 아웃도어, 영원무역,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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