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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교육 과정 > < 교과서 내용 > < 3. 평가 단원 제시 > < 단원 목표 제시 > < 평가 상황 > < 이원분류표 > 형성평가 본문 < 단원 목표 제시 > Tyler 의 수업 목표 진술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1) 학생이 등차수열과 등비수열의 뜻을 알고, 일반항과 첫째항부터 제 항까지의 합을 구할 수 있게 한다. (2) 학생이 의 뜻과 성질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게 한다. (3) 학생이 여러 가지 수열의 일반항, 첫째항부터 제 항까지의 합을 구할 수 있게 하고, 여러 가지 수열에 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 (4) 학생이 수학적 귀납법의 원리를 이해하게 하고, 이를 이용하여 자연수 에 관하여 참인 명제를 증명할 수 있게 한다. (5) 학생이 알고리즘과 순서도의 뜻을 알게 하고, 그 필요성을 이해하게 한다. (6) 학생이 간단한 문제 해결을 위한 알고리즘을 작성하여 순서도를 만들 수 있게 한다. < 평가 상황 > *한 학기 수업 중 '수열' 단원을 마치고 수업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가? 수업 방법이 맞는가?, 수업 속도는 적절한가? 등의 목적으로 사전에 계획된 학습단위인 '수열'에 대해 얼마나 성취를 하였는가에 대해 준거 지향적 점수해석 방법을 사용하여 형성평가를 실시한다. 차 후 점수를 얼마나 넘었는지에 대해 조사한 후 학습자가 어느 정도의 수준에 도달했는지 파악하여 각 문항에 대한 개념을 복습 하도록 한다. 키워드 평가, 단원, 함수, 교육, 목표, 가지 |
2017년 4월 29일 토요일
고등학교 2학년 1학기 수학 교육과정 평가-수열
고등학교 2학년 1학기 수학 교육과정 평가-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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