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7일 목요일

고등학교 2학년 수행평가 과제 제작

고등학교 2학년 수행평가 과제 제작
고등학교 2학년 수행평가 과제 제작.hwp


목차
1. 과목
2. 대상학년
3. 단원
4. 학습목표
5. 목적
6. 수행평가 과제 개발
7. 채점방법 결정
8. 수행평가 채점 기준표

#붙임 1. 2012년 지역 축제
#붙임 2. E-book 제작 설명서 유인물
#붙임 3. 조모임 보고서
#붙임 4. 예시답안


본문
1. 과목 : <관광일반>
2. 대상학년 : 고등학교 2학년
3. 단원 : 2. 관광 대상 (4) 관광 권역과 루트
4. 학습목표 : ① 관광정보매체와 인터넷 관광 정보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관광 상품을 개발할 수 있다.
             ③ 각 지역의 특색에 맞는 지역축제를 홍보할 수 있다.            
5. 목적
최근에 와서 문제 해결력을 중심으로 한 고차사고력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경향에 따라 관광일반 과목의 내용을 일반화에 따라 구조화하고 학습자의 성취수준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 하겠다. 이와 함께 탐구력, 창의적 사고력, 비판적 사고력, 의사결정력 등의 사고력을 길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울러 개정교육과정 이래 단일과목에 한해 평가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연계 과목들과 접목하는 평가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복합적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자 하는데 의의를 가진다.

6. 수행평가 과제 개발

<수행평가 과제>
프린트에 제시되어 있는 각 지역 축제들 중에서 하나를 택한 후,
관광객들이 축제와 인근 지역 관광지를 홍보하는 홍보물을
E-book을 사용하여 제작하고 발표한다.

- 지역 축제의 장소, 시기, 내용이 정확하게 설명되어야 한다.
- 지역 축제가 열리는 도시의 주요 관광지와 지역 축제 홍보가 연계되어야 한다.
- 자료를 포함할 것(사진/화보/팜플렛/OHP/인터넷 등).
단, 인용하는 자료의 출처를 명확히 밝힐 것
- 수행평가를 진행하는 동안 조모임 보고서를 작성하고 조장은 이를 발표 날에 제출한다.
- E-book 제작 방법은 추가로 배부된 프린트를 참고할 것




키워드
평가, 수행평가, 관광, 지역, 채점, 과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