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 기업선정과 소개 2. 해외진출국가의 산업 현황 및 추세 3. 국내시장 PEST 분석 4. MSN의 국내시장 진출 전략 요인 분석 5. 실패 현황 분석 6. SWOT을 통한 실패요인 분석 7. 해외진출전략 성공을 위한 추천 본문 1. 기업선정과 소개 기업선정 : MSN (Microsoft Network) 기업소개 MSN(Microsoft Network)은 Microsoft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계열사 이다. MSN은 1995년, 윈도 95의 발매와 더불어 서비스를 개시했다. 처음에는 이른바 PC 통신 서비스로 제공되었지만, 인터넷이 급성장함에 따라 인터넷 접속 서비스로 전환하고, 포털 사이트 서비스도 시작했다. 주요 서비스로는 MSN포털 사이트, MSN메신저, HOT mail 등이 있다. 미국 버전의 MSN에서는 뉴스를 마이크로소프트가 투자한 MSNBC에, 스포츠 뉴스는 폭스 스포츠 넷에 위탁하고 있다. 온라인 잡지 슬레이트도 운영하고 있었지만, 워싱턴 포스트에 매각한 상태이다. 국내시장에는 2000년에 진출하였다. 한국 버전의 MSN은 2009년 12월 17일 다음에 검색 쿼리를 이관한 바 있으며, 2010년 10월 15일자로 중앙일보의 조인스닷컴과 합병하며 조인스MSN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2. 해외진출국가의 산업 현황 및 추 *국내 인터넷 산업의 성장률 현황 국내 인터넷 산업 주요분야 성장률 비교분석 결과 전문 블로그나 동영상 사이트가 큰 성장세를 이루고 있음. 그리고 종합일간지 사이트도 증가 하였다. 인터넷 산업을 이끌던 포털사이트의 증가폭은 크지 않았다. *국내 주요 산업별 성장 비교 IT산업은 2.4배, 인터넷 산업은 8배 증가. 한국이 초고속 인터넷이나, 반도체, 무선 인터넷, 핸드폰, 온라인 게임 등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우리나라가 최고 1위를 자랑하는 분야는 반도체 시장이다. 반도체를 중심으로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IT 국가라고 자랑을 하고 있다. 정보통신(IT)기술은 전통적인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핵심 원동력(driving force)으로 작용하고 있다. 키워드 실패사례, 해외진출, 다국적, MSN, 글로벌경영 |
2017년 4월 29일 토요일
글로벌경영 MSN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사례 분석
글로벌경영 MSN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사례 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