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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포카리스웨트 소개 1)광고선정이유 2)탄생배경 3)착한변화 4)제품히스토리 2.포카리스웨트의 특징 1)포카리스웨트의 기능 2)이럴 땐 포카리스웨트 3.포카리스웨트 광고 소개 1)광고의 특징 2)고전적 조건화 학습 4.결론&시사점 본문 1.포카리스웨트 소개 1)광고선정이유 저희 조가 포카리스웨트 광고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수업시간에 배운 파블로프의 실험으로부터 시작된 자극 반응으로 이어지는 고전적 조건화가 현재 거의 모든 광고들에게 크게 작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대부분이 소비자에게 자사 상품에 대한 긍정적 자극을 가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긍정적 반응을 얻기 위해 사용됩니다. 지금 대부분의 광고 매체들은 신문, TV, 인터넷 등으로 라디오를 제외한 대부분이 시각적 요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탄산 음료에서 빨강색은 코카콜라, 파랑색은 팹시, 초록색은 마운틴 듀를 생각하게 되고, 정유회사에서는 SK 주유소는 빨강색, 에스오일은 노란색, 현대오일뱅크는 파랑색 등 각자의 뚜렷한 대표 색을 각인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각적 요소를 이용한 고전적 조건화 광고의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가 포카리스웨트 광고이기 때문에 선정하였습니다. (빨강색 포카리스웨트는 코카콜라를 연상하게 해준다.) 2)탄생배경 한국에서 25년간 사랑 받는 포카리스웨트 그 비결의 시초는 지금까지 없던 획기적인 음료 어디 없을까? 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 멕시코에서 영감을 얻었는데, 오츠카 제약 연구원은 멕시코로 출장을 가게 됐을 때 배탈로 인해 갑작스럽게 탈수를 경험하게 되었다. 탈수 시에 잃어버린 수분과 영양분(Na+, K+, Ca++, Cl+)을 보충 할 방법이 없었는데, 그 때 장시간 수술 후 의사들이 영양과 수분 보충을 위해 물과 희석하여 마시는 링거액이 떠올랐다. 링거액을 아이디어로 간편하게 수분 공급을 할 수 있는 건강 음료를 만들어보자! 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 당시 음료는 달콤해야 한다던 사람들의 편견이 있었고, 그 편견에 맞서 수천 번의 도전과 좌절을 맛보게 되었다. 사람들이 수분을 필요로 하는 순간은 언제일까? 그리고 어떤 맛으로 만들어야 하지? 이런 끊임없는 연구로 탄생한 한가지 맛, 기능성 음료로 우뚝 선 포카리스웨트! 포카리스웨트는 땀을 흘리고 마셨을 때 그 진가를 발휘한다. 왜? 우리 몸은 변하지 않으니까! 전 세계 16개국에서 사랑받는 롱 셀러 상품 포카리스웨트 앞으로도 롱런하는 상품이 될 것이다. 3)착한변화 포카리스웨트는 조금 더 가벼워지고, 조금 더 신선해진 착한 변화를 시작했다. 1. 가벼워진 포카리스웨트 PET병의 무게를 줄여서 제품생산 시 탄소배출량을 21% 감소(500ml기준), 1년이면 소나무 약 10만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2. 더 깨끗해진 포카리스웨트 미세먼지가 최소화된 클린룸에서 더 깨끗하게 만들어진다. 3. 더 신선해진 포카리스웨트 제품을 채울 때 온도를 낮춰 더 맛있고 신선해졌다. 키워드 스웨트, 조건화, 포카리, 소비자행동분석, 소비자 |
2017년 4월 30일 일요일
소비자행동분석 포카리 스웨트의 고전적 조건화
소비자행동분석 포카리 스웨트의 고전적 조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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