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30일 일요일

생산관리 자재소요계획

생산관리 자재소요계획
[생산관리] 자재소요계획.hwp


목차
1.ERP란?
2.AR기업소개
3.생산프로세스
4.AR의 ERP
5.장점 및 단점
6.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
1.ERP란?
기업이나 기관, 단체 등의 구성원들이 시스템에 접속하여 주소록, 일정, 업무일지, 전자결재, 문서자료 등을 공유하여 직원간, 부서간 업무협조 및 업무공유를 이룰 수 있는 협업 및 정보공유 시스템이다. 그리고, 영업, 자재, 생산, 인사, 회계 등 기업의 전반적인 업무를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기업의 모든 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업무생산성 증대, 납기단축, 재고의 적정성 유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경영자에게는 EIS를 통하여 회사의 기간업무 파악 및 의사결정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ERP 시스템은 기존 업무시스템의 분석과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업무재설계)을 시행함으로써 비효율적이고, 불필요한 업무단계를 줄이거나 축소함으로써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새로운 경영환경과 조직문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발전과정



ERP의 구성


1.인사 급여 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
- 회사 운영의 기반이 되는 인력에 대한 관리와 이에 수반되는 급여, 상여, 연말
정산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능

2.회계 관리
- 채무, 채권에 대한 미결사항 및 외환관련정보, 자금정보와 회사경영에 전반
적인 재무제표가 실시간으로 경영진에 제공되어, 회사경영의 의사결정 자료
를 제공하는 기능

3.영업관리
- 회사의 영업업무를 단순화, 자동화하여 회사의 조직이 사업확장과 같은 가장
중요한 업무에 집중 될 수 있도록 모든 기능과 정보를 집약 시켜주는 기능.
또한 영업, 생산, 자재, 무역, 원가, 인사/급여, 회계와 연계하여 자료의 흐름을
원활하고 일관성 있게 처리하는 기능

4.생산관리
- 수요와 시장의 변화에 따른 예측에 연동하여 적절한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효율적으로 자원을 관리하여 가장 짧은 시간에 저비용,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


참고문헌
-AR본사 홈페이지
-AR의 ERP홍보자료
-기타 검색 웹


키워드
생산관리, 자재소요계획, 생산, 계획, 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