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9일 토요일

기업PR, 홍보 현대자동차 버스콘서트 분석

기업PR, 홍보 현대자동차 버스콘서트 분석
[기업PR, 홍보] 현대자동차 버스콘서트 분석.hwp


목차
Ⅰ. 서론
1) 현대자동차그룹, 이노션 월드와이드 소개
①현대자동차그룹
②이노션 월드와이드

2) 현대자동차그룹의 역대 PR
①2010년 기프트카
②2011년 버스콘서트
③2012년 Live Brilliant

Ⅱ. 본론

1) 선정동기
①선정동기
②왜 버스 + 콘서트인가?

2) 버스콘서트 분석
① 캠페인 분석
② 광고분석
③ 매체분석

3) 기대효과



Ⅲ. 결론


Ⅳ. 참고 자료


본문
Ⅰ. 서론

1)현대자동차, 이노션 월드와이드 소개
①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現代自動車-, Hyundai Motor Group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라고도 한다. 2000년 8월 현대자동차 현대정공(현 현대모비스) 현대강관(현 현대하이스코) 현대우주항공 등 9개 회사가 현대그룹에서 분할하여 출범한 자동차 전문 기업집단이다. 2001년 4월 대규모 기업집단으로 지정되었는데 당시 계열사는 16개사였다. 모기업이자 핵심기업인 현대자동차(주)는 1967년 12월 설립되었다. 1976년 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현대 포니를 시판한 이래 1989년 단일차종(엑셀) 수출 누계 100만 대를 돌파하였다. 1994년 연간 생산 100만 대, 1996년 전 차종 생산누계 1,000만 대를 돌파하였다. 1998년 기아자동차를 인수한 후 자동차 생산의 70~80%를 장악하면서 국내 자동차업계의 독점적 위치를 차지하였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출범한 후 1년 만인 2001년 현대자동차(주) 기아자동차(주)의 자동차 생산량은 세계 자동차업체 중 9위가 되었다.
2000년 3월 현대그룹의 경영권을 두고 '왕자의 난'이라고 불리는 경영권 승계 다툼이 벌어졌다. 이를 계기로 정몽구 회장은 이 해 9월 공정거래위원회의 승인을 받고 현대자동차 등 10개사를 이끌고 현대그룹으로부터 독립했다. 이때 계열 분리된 기업은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기아자동차, 현대정공, 현대강관, 현대캐피탈, 현대우주항공, 오토에버닷컴, 이에치디닷컴, 인천제철, 삼표제작소 등이다

②이노션 월드와이드
이노션월드와이드 (Innocean Worldwide)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대한민국의 자동차전문 광고회사다. 현재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KT SHOW,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팬택스카이 등의 광고제작을 대행하고 있다.





2)현대자동차그룹의 역대 기업PR
①2010년 기프트카
기업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일회성으로 선물을 주는 단순한 방식이 아닌,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담아 사회적 기부 인식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지향하는 캠페인이다. 기프트카 캠페인 또한 이 뜻을 같이하여 "달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슬로건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시키고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하루에 응원 댓글이 100개 이상 달리면, 꿈을 위해 자동차를 필요로 하는 우리의 이웃에게 희망의 자동차를 전달 할 수 있다.

캠페인 목표
1)감동이 아닌 소통
-현대차 그룹광고는 캠페인을 통해 감동이 아닌 소통의 메시지 전달
2)소통을 통한 참여
-참여 할 수 있는 공간을 온라인상에 먼저 만들고 여기서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TV광고 제작

네티즌의 따듯한 댓글과 참여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쌍방향 의사소통 문화가 중시 되고 있는 현재 기업PR광고에 상호보완적인 방안들이 적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②2011년 버스콘서트
달리는 당신과 함께합니다.라는 메시지로 희망과 도전을 소통하는 공간으로써 자동차를 해석 우리 이웃들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가장 감동적인 공간인 시내버스, 통근버스 등 시민들이 평소 이용하는 각종 버스에 함께 탑승해 시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의 노래를 선사하는 일종의 게릴라 콘서트


키워드
기업PR, 버스콘서트, 현대자동차, 자동차, 콘서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