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이론에 근거한 영유아 수학교육 2. 피아제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 1) 인지발달 수준: 전수학(pre-math) 2) 관습적인 숫자 쓰기 비판 3. 피아제이론이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 1) 유아의 자발적 흥미: 놀이 2) 활동중심: 구체물의 조작 3) 또래 간의 상호작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쓰시오. Ⅰ. 서론 영유아의 수학교육에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는 이론들은 다양하게 있다. 영유아수학교육은 영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면서 수학의 기초개념들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런 영유아수학교육에 관해서 피아제는 영유아의 능동적 활동을 강조하면서 영유아 스스로 수학적 관계 탐색의 기회 제공이 중요하며, 정답을 찾는 것보다는 추론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게 인식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피아제를 선택하여 참고문헌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배소연, 강민정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3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16. 이경민, 이혜경, 이은영 저, 영유아수학교육 학지사 2015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피아제를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키워드 영유아의 수학교육, 피아제,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 피아제이론 |
2017년 4월 20일 목요일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피아제)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피아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