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0일 목요일

올빼미족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마케팅 전략

올빼미족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마케팅 전략
올빼미족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마케팅 전략.hwp


목차
1. Value Proposition

2. Revenue Model

3. Market Opportunity

4. Competitive Environment & Advantage

5. Identification

6. Location-based


본문
1. Value Proposition
Anytime, Anywhere '올빼미의 24시'

어플 '올빼미의 24시'는 현대 사회의 변화와 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수요에 발맞춰 탄생한 어플이다. 놀이문화와 유흥문화가 활발한 한국사회에서 사람들은 각각의 이유들로 밖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굳이 유흥이라는 이유가 아니더라도 새벽 근무, 늦게 낯선 도시에 도착한 경우 등 밤늦게 거리를 헤매는 경우의 수는 많이 존재한다. 이때 우려되는 것은 과연 이 새벽녘에 어디를 가야할까를 비롯해, 이 새벽녘에도 과연 내가 쉴 수 있고, 놀 수 있고, 무언가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존재하는가이다. 올빼미 어플은 이러한 수요를 다른 앱들보다 더 자세하고도,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개발 목표를 두고 있다. 반경을 설정하여 내 주변에 존재하는 가게들을 보여주고, 실시간 발자국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 간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 간 이용한 가게들에 관한 시시콜콜한 정보들까지 공유할 수 있고, 아이디를 이용한 가입서비스를 통해 신뢰성 또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밤 늦은 시간에 주로 이용객이 몰릴 것을 대비해 실시간 발자국 기능을 비롯, 이러한 장소를 알려줌으로써 안정성 확보에도 기여할 수 있고, 자신이 가고자 하는 취향에 제일 맞는 가게가 무엇인지 찾을 수 있게 해준다. 가게 그림아이콘을 누르면 가게에 관한 대략적인 정보 및 오픈과 마감 시간, 대표 메뉴, 그 가게를 이용한 어플 사용자들의 comment도 함께 볼 수 있어 더욱 신뢰감을 높이고, 실수 없는 선택을 하게끔 도움을 준다. 봇물 같은 어플 시장에서 '올빼미의 24시' 어플은 지도 기능을 비롯해 찾기 기능, 안전 기능까지 통합하여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어플들보다 훨씬 더 빠르고, 편리하고, 신뢰감 있게 이용할 수 있다.


키워드
어플, 가게, 올빼미, 기능, 시간, 배너광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