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9일 월요일

소비사회문화 편의점 소비문화

소비사회문화 편의점 소비문화
[소비사회문화] 편의점 소비문화.pptx


목차
1.편의점의 등장
2.변화하는 편의점
3.편의점 매출의 특이성
4.편의점 생활 서비스
5.편의점 이색상품
6.참고문헌

본문
세계최초의 편의점은 으로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작은 얼음공장에서 출발한 세븐일레븐은
얼음공장 온도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18개국
3만 여개의 거대한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체인점으로 성장함.
참고로 상호명은


GS25
- 1990년 1월 GS25 경희점 오픈
- 2011년 5월 25일 기준 편의점 점유율 2위
- PB상품 보유율 업계 1위
세븐일레븐
- 1989년 5월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점 오픈
- 서울 지하철 편의점 점포수 1위(97개)
- 2010년 1월 바이더웨이 인수 합병
편의점업체, PB상품 잇따라 출시
미니스톱은 14일 팝콘 크기의 치킨과 콜라를
한 컵에 담은 '콜팝' 형태의 PB상품 '콜치킨'을
출시했다. '콜팝'은 최근 치킨전문점에서 판매돼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 상품으로, 미니스톱은
청소년 손님을 노려 치킨전문점보다 25% 가량
저렴한 1500원에 판매한다.




참고문헌
http://www.familymart.co.kr
http://www.7-eleven.co.kr
http://happy-box.tistory.com/928
노영래, 소비사회와 소비문화


키워드
소비문화, 편의점, 소비사회문화, 소비문, 문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