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9일 월요일

영화 콘텐츠 영화로보는 역사

영화 콘텐츠 영화로보는 역사
[영화 콘텐츠] 영화로보는 역사.ppt


목차
Ⅰ.영화 콘텐츠의 개념과 특징

Ⅱ. 영화 산업의 발전

Ⅲ. 역사 영화의 정의

Ⅳ. 역사 영화의 사례

Ⅴ. 국내역사영화의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및 결론

Ⅵ. 발표 후기 및 참고자료



본문
디지털 기술이 획기적으로 발전
문화적 열망
'문화산업 육성'이라는 사회적 과제
영화산업의 활성화, 전문화
- 제작관련분야는 상당한 수준에 이르고 있으나
기타 분야는 여전히 제자리 걸음



미국 메이저사의 지배
미국의 메이저사는 전 세계 영화 산업의 약 80%를 통제
메이저영화사들은 공통적으로 스튜디오, 영화 배급업(국내, 국외), 텔레
비전, 홈 비디오 사업을 연계하고 있으며 그 외에 케이블 TV, 출판업, 음반
사업, 기타 판매업 등 다양한 사업을 복합적으로 운영하여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많은 이익을 남기고 있다.
영화 제작비용의 증가
미국 영화는 그 기획에서부터 세계 시장을 겨냥하여 제작되기 때문에
많은 제작비를 투여한다. 그래서 다른 외국 시장에서의 부차적 수입을
양산하는데 의존
가격차별화 전략
배급의 단계에서 소비자를 서로 다른 시장으로 분리하여 동일 상품을
상이한 가격으로 판매함으로써 이윤을 극대화하는 효율적인 방법
지원
정부 내에서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처리



동양의 영화들은 '오리엔탈리즘', 즉 서양인들이 기대하는 이상적인 동양의 모습에 초점이 맞춰져 이해되고 마케팅 되어 왔다.

그러나 '왕의 남자'는 이런 틀을 뛰어넘어 '코리아니즘'이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키워드
영화, 영화로보, 콘텐츠, 로보, 역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