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 연구취지 2. 핸드폰 시장의 중요성 3. 한국 휴대폰의 유통구조 2-Ⅰ 제조(조달) 2-Ⅱ 판매 : 경로별 2-Ⅲ 판매 : 채널 형태별 4. 외국 휴대폰의 유통구조 3-Ⅰ 아이폰의 사례 5. 유통구조의 개선방안 : 국내 유통구조 중심으로 4-Ⅰ 블랙리스트제도 4-Ⅱ MVNO제도 4-Ⅲ 소셜네트워크 활용 방안 6. 결론 본문 21세기에 접어들어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변화를 꼽는다면 지구촌 사회, 국경 없는 사회, It시대 라는 말을 많이 들을 수 있다. 이와 같은 시대에서 사람들에게 정말 빠지지 않는 필수품 중 한가지가 바로 휴대폰이다. 20세기 말에 처음 등장한 휴대용 단말기는 시간이 지나가면서 그 크기가 좀더 컴팩트하고 세련되게 변해왔으며 기능 면에서 있어서도 처음에는 흑백에서 칼라, 카메라장착의 유무, 자판 없는 터치스크린 그리고 이번에는 어디서나 인터넷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휴대폰의 기능의 다양성을 극대화 시킨 스마트폰까지 휴대폰의 진화는 정말 빠른 시기에 너무나도 편리하게 변해왔다. 이제는 대중화가 되어버린 휴대폰, 초등학교 1학년의 아이들에서부터 할아버지 할머니들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소지하고 있는 휴대폰은 과연 어떤 방식으로 유통하게 되고 마지막에는 어떻게 소비자들에게까지 전달 되는 것일까? 최근 들어 현재 휴대폰의 유통구조의 문제점이 기사화되며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유통과정에서 발생한 비효율은 계속해서 유통구조의 변화를 자극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휴대폰 유통 변화욕구로 인해 새로운 정책의 도입까지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서, 오늘날 어떤 경로로 휴대폰이 유통이 되고 판매되는지를 알아보고, 국내의 유통방법의 문제점, 외국의 휴대폰 유통구조 그리고 국내 휴대폰시장의 유통구조 개선방안 등을 통해 연구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해외 이동통신 서비스의 단말기 유통구조와 보조금 지급 동향 분석』. 정보통신정책 제 16권 21호 통권 359호. 출처: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76242&g_menu=020100&rrf=nv http://www.gilrajapi.com/?document_srl=11132272 http://blog.naver.com/lih0325?Redirect=Log&logNo=120018452815 http://mindset.tistory.com/605 키워드 물류, 물류관리, 판매, 핸드폰, 관리 |
2017년 10월 8일 일요일
물류관리 핸드폰의 유통과 판매 물류
물류관리 핸드폰의 유통과 판매 물류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