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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의(Attention) 선택적 주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실용적 가치가 있는 정보 2. 자신이 지지하는 정보 3. 자극적인 정보 4.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정보 1. 실용적 가치가 있는 정보 2. 자신이 지지하는 정보 3. 자극적인 정보 4.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정보 본문 강화효과 매스 미디어의 효과가 수용자의 기존 태도와 가치를 전환시키는 것이 아니라 강화시킴 ⇒선택적 개념과 연관 수용자는 광고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기존성향에 맞는 메시지를 선택함 적응수준 이론 사람들은 아주 좋은 일이 생겼을 때 크게 기뻐하지만 곧 그것에 적응하여 그 행운을 당연시하게 됨 익숙함으로 인해 처음과 같은 큰 기쁨을 느끼지 못하고 기쁨의 정도가 감소 사람들은 권태로움을 방지하고자 다양하고 자극적인 정보에 노출되기를 원함 사람들이 원하는 바를 강렬하고 정확하게 받아들이도록 자극적인 광고 사용 Haley 사람들이 관심 있는 것은 그렇지 않은 것보다 더 자세히 기억 소비자가 관심을 가지는 것에 더 주의를 기울인다는 사실을 알아냄 키워드 광고론, 소비자, 광고, 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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