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 intro 2. 젊은 세대와 NGO 1) 한국의 NGO가 젊은 세대를 주목해야만 하는 이유 2) 한국 사회 젊은이들의 특성 3. 연구 분석 1) 대학생의 NGO 참여의 현황 및 인식 2) 대학생의 NGO 참여목적, 이익참여인가 가치참여인가 3) 대학생이 NGO 참여를 하지 않는 이유 4. 가치변화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 1) 교육의 활성화 2) 적극적인 홍보 3) 프로그램의 양적 질적 변화 본문 1) 대학생의 NGO 참여의 현황 및 인식 2) 대학생의 NGO 참여목적, 이익참여인가 가치참여인가 3) 대학생이 NGO 참여를 하지 않는 이유 인간은 '자기이익을 추구'하는 존재 젊은 세대의 이익과 요구를 중시하되, 그들이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공익적 가치를 끌어내기 위한 방안 4. 가치변화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 1) 교육의 활성화 2) 적극적인 홍보 3) 프로그램의 양적 질적 변화 키워드 NGO, 공공성, 공공, 세대, 참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