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6일 토요일

경영윤리 생산과 제조물관리의 윤리

경영윤리 생산과 제조물관리의 윤리
[경영윤리] 생산과 제조물관리의 윤리.pptx


목차
1.HANSOL제지 성공사례
2.두리화장품 성공사례
3.포스코 성공사례
4.하림 실패 및 성공사례
5.KT&G 실패 사례
6.GM대우 실폐 사례
7.르노삼성 실폐 사례
8.시사점


본문
한솔제지 윤리경영

회사 내 사적인 행위금지
-부정 등 비윤리적인 행위를 알았을 경우 즉시 회사(윤리담당부서)에 알리도록 함
-정확하고 정직한 기록과 보고 임직원은 업무상 발생한 비용에 대해서는 회사에 청구
-회사 업무 외 다른 업무나 영리사업 종사 금지

'클레임 ZERO, 100% 보상제' 실시

: 자시 인쇄용지 제품을 구입한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제품 외에도 제품 불량에 따른 재인쇄비 등 후속 공정에 들어가는 비용까지 전액 보상해주는 제도.

장치산업인 인쇄업의 경우 A/S 수요가 항상 존재하기 마련인데 원재료 자체를 보상하는 제도를 시도한 것 자체가 새롭다는 평가

'클레임 ZERO, 100% 보상제' 의 효율적 운용과 클레임에 대한 신속한 반응을 위해, 서울 전 지역을 네 개 권역으로 나눠 지역 전담 서비스 요원을 대기 시키는 등 사전서비스(B/S) 활동 강화에도 나서고 있음

"고객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고객가치창출 경영"
-"품질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구축해 브랜드 파워와 시장 경쟁력 강화한 사례

키워드
경영윤리, 제조물관리, 윤리, 관리, 제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