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7일 일요일

롯데마트 가격변화의 결정

롯데마트 가격변화의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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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롯데마트 소개

1. 가격의 개념과 특성 - 가격은 파괴력이 크다.
2. 개별가격의 결정 가격의 목표는 원가를 커버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지각한 가치만큼을 받는 것이다.
3. 가격구조의 결정 나무만 보지 말고 숲을 보라.
4. 가격변화의 결정 가격 전쟁을 피하라


본문
롯데마트 소개
1. 가격의 개념과 특성 - 가격은 파괴력이 크다.
가격은 쉽게 바꿀 수 있지만, 가격 이미지는 쉽게 바꿀 수 없다.
이마트는 다른 유통업체보다 싼 가격 을, 롯데마트는 통큰 제품 브랜드를 앞세운 상품 기획 을 강조하고 있다. 두 대형마트가 상이한 시장 전략을 선명하게 드러내며 본격적인 가격 대(對) 상품 전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이마트의 가격 인하 정책이나 롯데마트의 상품 기획 정책이나 목적은 하나다. 바로 고객의 시선을 끌고 마트에 오게 하는 것이다.
롯데마트는 상품 기획을 강조했다. 똑같이 고객을 모으는 것이 목표지만, 자신들이 3개월~1년 동안 상품을 기획해 만들어 그 상품을 사러 오는 고객이 다른 상품도 사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통큰 치킨 , 통큰 LED 등이 그런 것이다. 이런 기획으로 롯데마트는 손님 끌기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통큰 치킨 이 나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작년 12월 9일부터 1주일간 고객은 그 전주보다 12.4% 늘었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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