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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M 엔터테인먼트 2. 해외시장 진출 환경 3. 브랜드 전략 4. 해외진출 전략 5. 제안 및 시사점 본문 2. 해외시장 진출 환경: 세계 음악 시장 성숙하고 발달된 세계 제2의 음악시장 일본 세계 제 2의 음악시장 : 한국의 약 30배 언테터인먼트 산업 발달로 우수한 역량을 갖춘 엔터테인먼트 기업, 매니지먼트 기억 다수 존재 성숙하고 까다로운 소비자 성향으로 외국 음악을 받아들이는 데에는 관대하나 까다롭게 평가 해외음악에 대해 열려있고 미성숙한 중국 및 신흥 아시아 유통 인프라와 인터넷 환경이 발달하지 못했지만 경제 발전 속도만큼 음악산업 급속도로 성장중 해외 음악의 점유율이 굉장히 높으며, 특히 한국 음악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 빠른 디지털화로 반등 꾀하는 미국/ 더딘 디지털화로 침체되고 있는 유럽 미국음악시장 세계 제 1의 음악시장 인터넷 음악 서비스(아이튠즈등)와 거대 통신사들의 본격 가세 유럽음악시장 세계 음악시장규모의 31%차지 디지털 음악시장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부족 키워드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 성공, 진출, 해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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