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7일 일요일

꼬꼬면 마케팅 전략과 향후전략

꼬꼬면 마케팅 전략과 향후전략
꼬꼬면 마케팅 전략과 향후전략.pptx


목차
1. 영상
2. 한국 야쿠르트 소개
기업 목표 -회사개요 -기업 이념
-연혁 -사업분야 
3. 현재 환경분석
4. 꼬꼬면 제품 소개
5. MARKETING 전략
-SWOT분석, STP분석, BCG매트릭스 
6. 꼬꼬면 향후 전략
7. 느낌 점,작업로그


본문
Y-Square
및 한가족
협의회 강화
사업/관리
총괄본부의
통합
야쿠르트
아줌마
역량 제고

고객가치경영 추구

중략

꼬꼬면의 STP전략

S
인구로서의 시장세분화
신속
전문화
브랜드화
차별화

T
라면시장 규모 : 약 1조 7000억원대
출시로부터 2개월만에 1900만개 돌파
향우 생산설비 60% 확대
집중화 전략 : 점유율 상승 인지도 유지

P
현재 꼬꼬면은 물음표 위치
여러가지 마케팅 전략 + 서비스 = 스타부분
스타부분에서 지속 가능한 상태 -> Cash Cow


참고문헌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92116382932126 공장 증축( 꼬고면 공장 증축)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8/12/2011081200096.html 라면 짠맛 줄이기(꼬꼬면도 이걸 준비해야된다는걸 알리기 맛이 바뀌면 안되는걸 피력)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138307 신라면 과징금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227292 신라면 블랙 생산 중단(신라면 디스)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sm=ext&viewloc=1&where=idetail&rev=13&query=%EB%AC%BC%EA%B0%80%20%EC%83%81%EC%8A%B9%EB%A5%A0%202011%EB%85%84§ion=image&sort=0&res_fr=0&res_to=0&merge=0&start=6&ie=utf8&img_id=blog50191495%7C17%7C140125403781_2&face=0&color=0&ccl=0&viewtype=0&aq=0&spq=1&nx_search_query=%EB%AC%BC%EA%B0%80%20%EC%83%81%EC%8A%B9%EB%A5%A0%202011%EB%85%84&nx_and_query=&nx_sub_query=&nx_search_hlquery=&nx_search_fasquery=
2011년 물가상승률(물가 상승률에 맞춘 알맞은 가격인지 앞으로 물가상승률에 맞춰 어떻게 해야될지)

http://blog.naver.com/dokken0109?Redirect=Log&logNo=120116226439 너구리 순한맛(라면 광고 음 따올려면 사용하기)

http://www.ad.co.kr/ad/tv/show.ojsp?ukey=370902 꼬꼬면 광고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624208 꼬꼬면 신라면 비교(전 1위 신라면 비교샷)

http://twitter.com/#!/_kkimoo/status/35697102369718272 2010년 라면 시장 점유율(2010이라 좀 정확도가 떨어짐)

http://www.donchicken.co.kr/new/00_main/main.php 이경규 돈치킨(돈치킨과 연계 사업을 한다고 설명하고 홈페이지 메인 보여주기)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sm=ext&viewloc=0&where=idetail&rev=13&query=%EB%9D%BC%EB%A9%B4%20%EC%A0%90%EC%9C%A0%EC%9C%A8§ion=image&sort=0&res_fr=0&res_to=0&merge=0&start=3&img_id=news0500000012756_1&ie=utf8&aq=0&spq=0&nx_search_query=%EB%9D%BC%EB%A9%B4%20%EC%A0%90%EC%9C%A0%EC%9C%A8&nx_and_query=&nx_sub_query=&nx_search_hlquery=&nx_search_fasquery=
1+1의 효과(라면 점유율, 팔도 다른 라면에 1+1을 하거나 이경규 돈치킨 시키면 꼬꼬면 주는걸로)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nexearch&ie=utf8&query=%EB%8B%B4%EB%B0%B1%ED%95%9C+%EB%9D%BC%EB%A9%B4&x=0&y=0
다른 담백한 라면(담백한 라면은 많지만 담백함을 주력 무기로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걸 설명)


키워드
향후전략, 마케팅, 전략, 향후, 꼬꼬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