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8일 월요일

정책학 교원능력개발평가

정책학 교원능력개발평가
[정책학] 교원능력개발평가.pptx


목차
전반부
1. 연혁
2. 제도 현황
3. 도입 배경
4. 이해관계자 분석
5. 이해관계자 별 쟁점 분석

후반부
6. 정책 집행 후 쟁점
6 - 1. 인식 (평가 취지)
6 - 2. 평가방식
6 - 3. 인사반영
7. 참고 문헌


본문
4. 이해관계자 분석


정부: 한나라당, 자유선진당,
친박연대, 통합민주당,
교육과학기술부


교원단체 : 전국 교직원 노동 조합,
한국 교원 노동조합,
좋은 교사 운동(일산 교사들 모임)

찬+반
= 학부모 단체
합리적 교원평가 실현을 위한 학부모 시민연대,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의 모임(학사모)
뉴라이트 학부모 연합
참교육 학부모회

수혜자집단
청소년, 학부모
관망자집단
학계 - 한국 교육학회, 한국 교육행정학회, 한국 교육평가학회
→ 찬/반 이해 관계자들의 입장을 조율하는 역할


참고문헌
전북. 강원 교육청 자료
전교조 보도자료
교과부 홍보 및 보도자료
www.yonhapnews.co.kr/bulletin/2009/12/21/0200000000AKR20091221175200001.HTML?did=1179m
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91005000414
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articleId=1331050&bbsId=D115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1001/h2010010621420822020.htm
http://cafe.naver.com/rydbrgodwjd.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
2010년 2월 18일, 2010 교과부 교원능력개발평가 표준 매뉴얼, 교육과학기술부 교직발전기획과,
http://tf.edunet4u.net


키워드
정책학,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원, 능력,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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