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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전반부 1. 연혁 2. 제도 현황 3. 도입 배경 4. 이해관계자 분석 5. 이해관계자 별 쟁점 분석 후반부 6. 정책 집행 후 쟁점 6 - 1. 인식 (평가 취지) 6 - 2. 평가방식 6 - 3. 인사반영 7. 참고 문헌 본문 4. 이해관계자 분석 찬 정부: 한나라당, 자유선진당, 친박연대, 통합민주당, 교육과학기술부 반 교원단체 : 전국 교직원 노동 조합, 한국 교원 노동조합, 좋은 교사 운동(일산 교사들 모임) 찬+반 = 학부모 단체 합리적 교원평가 실현을 위한 학부모 시민연대,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의 모임(학사모) 뉴라이트 학부모 연합 참교육 학부모회 수혜자집단 청소년, 학부모 관망자집단 학계 - 한국 교육학회, 한국 교육행정학회, 한국 교육평가학회 → 찬/반 이해 관계자들의 입장을 조율하는 역할 참고문헌 전북. 강원 교육청 자료 전교조 보도자료 교과부 홍보 및 보도자료 www.yonhapnews.co.kr/bulletin/2009/12/21/0200000000AKR20091221175200001.HTML?did=1179m 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91005000414 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articleId=1331050&bbsId=D115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1001/h2010010621420822020.htm http://cafe.naver.com/rydbrgodwjd.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 2010년 2월 18일, 2010 교과부 교원능력개발평가 표준 매뉴얼, 교육과학기술부 교직발전기획과, http://tf.edunet4u.net 키워드 정책학,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원, 능력, 개발 |
2017년 8월 28일 월요일
정책학 교원능력개발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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