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SM Ent. 소개 2.글로벌 경영 전략 -4P -SWOT 3.글로벌 경영 사례 4.SM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 1_기업소개 1989년 이수만 사장의 이니셜을 딴 SM 기획이란 이름으로 설립 2000년 4월 기획사 최초 코스닥 상장 현재 국내 산업의 21%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연예산업의 삼성 2_소속 연예인 소녀시대, 동방신기, BoA, 슈퍼쥬니어, F(x), 샤이니, 김민종, 강타 등등 해외진출배경 국내 음반시장의 위축 인터넷을 통한 음원 유출 상대적 매력도가 높은 아시아 음반 시장 진출 연예산업의 글로벌화 필요성 중략 -탄탄한 재무구조 -선발기업의 우위 (축적된 해외시장진출노하우) -다양한 제품군 -일본의 거대한 음반시장 -'한국음악' 이라는 차별적인 시장 -일본의 한류문화수용용이 -10대층을 겨냥한 댄스일변도의 장르 -안티팬 -HOT 해체 -대표이사의 비리연루 -소수기획사의 독점현상 심각성 -불법적인 복제 -일본의 사회주의 체제로 인한 시장진출 제약 -국내 타기획사의 해외진출 키워드 SM, 글로벌, 경영, 전략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