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9일 화요일

뉴미디어 SNS와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반 여론형성

뉴미디어 SNS와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반 여론형성
뉴미디어 SNS와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반 여론형성.pptx


목차
뉴미디어와 여론형성
정치 분야
경제 분야
사회 분야
문화 분야
해외 사례


본문
소셜인덱싱?
* SNS를 통해 공유되는 각 사용자의 선호를 나타내는 표식인 소셜 인덱스를 수집하는 기술
* 페이스북의 좋아요 싸이월드의 올려 가 소셜 인덱스의 대표 사례
* 사용자와 지인이 남긴 선호 정보를 바탕으로 정교한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
플랫폼 종류와 상관없이 거대한 하나의 소셜네트워크가 형성되면서 의 이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누리기 위해서는
SNS의 가치에 대한 냉철한 판단과 자사의 특성에 맞는 활용 방법을 찾는 노력이 필요
SNS가 지닌 가능성에 대한 과신을 경계 소통 도구로서 SNS가 가지는 본질적 특성 이해
(일방적 발신은 피하고 신속하고 친근한 피드백 강화)
소셜 네트워크 정보의 양과 복잡성이 증대하면서
전문적인 분석과 활용 능력이 중요한 경쟁력임을 주지
국내외 사회학, 마케팅 분야, 컴퓨터과학 학계를 중심으로
소셜 네트워크 분석 관련 기술을 적극 활용


키워드
여론형성, 미디어, 뉴미디어, 문화, 전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