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6일 토요일

윤리 마케팅 마케팅윤리

윤리 마케팅 마케팅윤리
[윤리 마케팅] 마케팅윤리.ppt


목차






1. 마케팅 윤리
- 개념
- 4가지 종류
2. 4가지 윤리 개념 및 사례
- 제품윤리 - 가격윤리
- 유통윤리 - 광고윤리
*성공/ 실패 사례
3. 결론


본문
마케팅 윤리 (Marketing Ethics)

마케팅 윤리란?
기업환경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며 현재, 잠재적 최종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나 용역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가격, 물적유통, 판매경로 및 촉진의 경영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행동

4가지 종류
제품윤리
가격윤리
유통윤리
광고윤리


제품윤리
개념 및 사례
제품 윤리란?
제품 : 4믹스 중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가장 중요한 수단

▶ 제품 자체의 결함 ▶ 제품이 위험하게 만들어진상태
▶ 제품 패키징과 레이블링 ▶ 건강식품에 발생하는 위험
▶ 제품의 생태적 환경등의 문제

윤리적 이슈 : 제품안전 문제, 제조물 책임문제, 제조물 모조품문제


키워드
마케팅, 마케팅윤리, 윤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