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서론 성 상품화란 ? (개념/배경) TV 속 성 상품화 사례 성 상품화의 문제점 성 상품화의 해결 방안 결론 본문 성 상품화란? 인간이 가진 성적 특성이 하나의 유용한 도구로서 여타의 생산물이나 노동력처럼 교환 가치를 지닌 하나의 상품으로 평가 받는 것 직접적 의미 매춘 행위 간접적 의미 성적 특성을 이용해 이윤을 얻는 행위 자본주의의 발달 대량 생산 대량 분배 체제 소비자의 구매력 향상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기 위해 광고 이윤 창출 위한 자극적 소재 모색 성을 상품화한 광고 남성 중심사상 가정의 권위적 역할 담당 사회에서도 남성 중심적 사고 만연 여성이 성적 욕구를 채워주는 도구로 전락 여성의 '성'을 상품화 하게 됨 키워드 TV, 광고, 상품화, 영향, 대중 |
댓글 없음:
댓글 쓰기